Geoje Haegeumgang

거제해금강

찾아가는길
보물섬펜션에서 자동차로 출발하면 15.9km, 23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외 지역에서 [자동차] ① 거제대교⇒둔덕⇒거제⇒동부⇒남부⇒거제해금강 ② 거제대교⇒사곡삼거리⇒거제⇒동부⇒남부⇒거제해금강 ③ 거제대교⇒사곡삼거리⇒고현⇒문동⇒동부(학동)⇒거제해금강 ④ 옥포(여객선터미널)⇒장승포⇒일운⇒구조라⇒동부(학동)⇒거제해금강 ⑤ 통영시외버스터미널⇒거제⇒동부(학동)⇒거제해금강 노자산(559m)∼가라산(580m) : 다대초등학교 뒷편코스(10분/0.3㎞)→성터능선길(20분/0.5㎞)→망골(40분/1.1㎞) →망등(35분/0.4㎞) →가라산 정상(1시간10분/2.3㎞)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해금강마을 남쪽 약 500m 해상에 위치한다. 두개의 큰섬으로 연접한 거제해금강은 한려해상국립공원에 속하며 1971년 명승2호로 지정되었다.원래 이름은 갈도(칡섬)로서 지형이 칡뿌리가 뻗어내린 형상을 하고 있다 해서 붙여진 이름이며 갈도보다 남해의 금강산을 뜻하는 해금강으로 널리 불리어지고 있다.해발 116m 약 0.1㎢ 의 이 섬은 중국의 진시황제의 불로장생초를 구하는 서불이 동남동녀 3천 명과 함께 찾았다는 [서불과차]라는 글씨가 새겨질 정도로 약초가 많다 하여 약초섬이라고도 불렸다. 주위의 경관으로는 썰물 때 그 신비로운 모습을 드러내는 십자동굴, 사자바위, 환상적인 일출과 월출로 유명한 일월봉 등이 있다.
거제도 최남단 해금강변의 도로는 지중해 어느 해안에 비해도 결코 뒤지지 않는 풍광을 자랑한다. 해금강 인근의 유적지로는 "망산"과 "오색바위"가 있다
 

망산은 해발 397m의 작은 산으로 고려 말기 국운이 기울면서 왜구의 침입이 잦자 주민들이 자발적으로 산 정상에 올라 왜구 선박의 감시를 위해 망을 보았다 해서 명명되었습니다. 망산은 2㎞의 송림욕을 즐길 수 있으며 완만한 경사와 등산코스로 가족단위 동반이 인기가 좋습니다. 정상에 오르면 대소병대도 등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수려한 섬들을 한 눈에 조망할 수 있습니다.
 

오색바위함목 삼거리에서 해금강 쪽으로 접어들면 도장포 남서쪽 확 트인 바닷가에 넓은 반석 같은 바위가 있다. 함목해변의 솔섬으로부터 신선바위 있는 곳까지 1㎞가량 해안변 굴곡을 따라 이루어진 이곳은 비취색 바다와 더불어 경관이 아름다우며, 파도와 계절 따라 여러 가지 색깔로 변한다. 주위는 동백림이 우거져 있으며, 낚시터로도 많이 찾는다. 해금강 가까이 있는 절경지로서 해금강의 경치에 가리워 차로 지나쳐 가기 대다수이다. 주위에는 신선대도 위치하고 있으므로 가까이에서 한번쯤 그 경치를 구경해볼 만한 곳이다. 자료출처 : http://tour.geoje.g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