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kdong Mongdol Beach
학동몽돌해변
찾아가는길
보물섬펜션에서 자동차로 출발하면 총거리8.47km소요시간약 11분 입니다.
그외 지역에서 [자동차] ① 거제대교⇒사등(삼거리)⇒거제⇒동부⇒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② 거제대교⇒사등(삼거리)⇒고현⇒문동⇒동부⇒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③ 옥포(여객선터미널)⇒장승포⇒일운⇒구조라⇒동부⇒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노자산(559m)∼가라산(580m):동백숲 내촐(15분/0.5㎞)→대밭골(15분/0.5㎞)→진마이재(30분/1.0㎞)→뫼바위(10분/0.5㎞)→벼늘바위(10분/0.3㎞)→전망대(10분/0.5㎞)→정상(1시간30분/3.3㎞)
거제에는 죽림, 덕원, 구조라, 황포, 물안, 구영, 흥남, 덕포 등 해수욕장들이 즐비하고, 몽돌해수욕장도 여차, 농소 등 여러 개가 있지만 그 중 학동몽돌해수욕장을 으뜸으로 친다. 규모가 길이 1.2km, 폭 50m에 달하고, 흑빛으로 반짝이는 몽돌이 여느 해수욕장에서는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오랜 세월 동안 파도에 씻긴 몽돌들은 어른의 주먹만 한 것에서부터 엄지손가락 마디만 한 것까지 크기도 모양도 가지각색이다.
밀려들어온 파도는 동그란 몽돌들의 틈 사이사이를 파고들며 포말을 일으키고, 다시 물러날 때는 작은 돌들을 쓸고 내려가면서 몽돌해변 특유의 싱그러운 파도소리를 선사한다. 주의할 것은 반질반질한 것이 예쁘다고 해서 몽돌을 들고 나와서는 안 된다는 것. 감시원이 무심하게 해변을 걷고 있는 듯하지만 눈초리가 예사롭지 않으니 귀와 눈으로만 몽돌해변을 즐겨야 한다.
약 3km의 주위 해안을 따라 펼쳐진 천연기념물 제233호인 동백림 야생 군락지에, 6월에 왔다 9월에 가는 크기 약 20cm 정도의 영롱함과 화사함을 자랑하는 팔색조가 유명하다. 동백꽃은 2월 하순경에 꽃이 피기 시작하며 만개한 모습을 보자면 3월 중순이 최적이다. 봄, 가을에는 해금강을 비롯한 한려해상국립공원의 해상관광객이, 여름에는 피서객이 전국에서 모여든다. 자료출처 : http://tour.geoje.go.kr/